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사자 - 액션 영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3. 6. 21:40

    >


    이유는 모르겠지만 엑소시즘 영화를 좀 끌어요. 과거에는 너 힘 무섭다고 생각하고 봤는데 제1요즘은 그렇지 않다. 최근에 본 <사바하>와 같은 경우도 엑소시즘의 예기였지만, 무섭지 않고 흥미로웠다. 어쩌면 자신은 집중하지만 감정이입을 하지 않고 관람하기 위한 것인지도 모른다. 덕분에 재미있게 보기만 할 뿐이에요. 이번 영화는 제목이 다소 수상했어요. <사자>다.나도 모르게 <라이온 킹>이 떠오른다. 제작사에서 비등한 시기에 개봉될지는 알 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.이 영화에 대해서는 예고편도 보지 않았다. 다만 사제들이 출연하는 영화인 줄 알았다. 1상 예기를 하는 영화에서는 없어서 실수 행위를 하는 영화 1과 당연히 믿었다. 영화가 시작되면 의외로 평이하게 진행된다. 대개 여름에 등장하는 블록버스터 영화는 좀 다르다. 과거와 달리 여름 블록버스터 공식은 깨지고는 있어요. 이제는 시즌과 상관없이 블록버스터 영화가 자신 있기 때문에 내용입니다. 그래도 공식이라고 하면 공식은 영화가 시작된 지 5분 이내에 완전히 눙요 깃발을 해결합니다.관객의 시선을 단번에 돌리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을 정도다. 반면 이 영화에는 그런 장면이 없다. 너희 평범하고 평이해. 영후(박) 소준)은 어릴적 경찰인 아버지가 사건으로 사망했습니다. 그 정도가 초반에 자신 있던 예기의 전부다. 그러다가 갑자기 연후가 세계적인 격투가가 된다. 전승합니다. 자꾸 쟈싱 계속 그런지 몰라도 1라운드에 몇분이 지나도 없어 성공을 했어요. 그 장면을 보면서 자신의 후반부에 다시 격투 장면이 떠오르는 것은 과연 체력이 되는가 하는 것이었다.오랫동안 경기를 하지 않으면 체력적인 문제가 정확히 생긴다. 이 점을 나 혼자 공연히 상기했고 영화에서는 어쩐지 체력 만점이긴 하다. 먼저 감독이 청년 경찰을 찍었다. 그 영화는 아주 단순 명쾌하게 직선으로 달리는 영화야. 예기를 복잡하게 하지 않고 직진하는 영화였다. 그런 부분에서 이 영화도 그렇게 찍었으면 더 좋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 에피소드가 상당히 자신감이 생기기 때문에 그 부분을 조금 더 줄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.​ 총 3편의 에피소드가 자신 온다. 초반에 연후가 안성기 신부(안성기)를 훔치기 위해 귓가에 적힌 남자를 물리치는 장면. 후에서 귀가 먼 여자의 에피소드와 마지막에 귀실에 빙의된 아이의 에피소드다. 에피소드가 많이 자신있는 것은 자신이 없지만, 영화라는 면에서는 다소 지나쳤던 것 같습니다. 영화보다는 정내용, 정내용, 그리고 드라마에 가까운 에피소드 형식이 이어져 지상에서 아쉬웠다. 갈수록 영화가 힘을 얻고 더 강력한 악마가 자신에게 와야 하는데 그 부분은 에피소드의 자신감처럼 느껴졌기 때문이죠.


    >


    이왕이면 2개 정도로 일화를 줄이고 더 강력한 장면으로 구성하면 더 농밀도이 깊어진 듯했다. 영화는 사실 엑소시즘을 빙자한 액션 영화로 나는 보였다. 이 때문에 처음부터 용후를 세계적인 파이팅으로 그리지 않았는가. 한 가지 반적인 엑소시즘과는 다르다. 용후는 사제도 아니다. 우연히 제 몸에 생긴 성흔을 따라 움직입니다.보면 사제처럼 귀신을 쫓는 인물이 되어 간다. 그런 와중에도 나는 신을 절대 믿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다.​ 하나 발죠크에 성수를 뿌리고 십자가를 전면에 내세우기와 달리 1대 1대결하는 것입니다. 완전히 짝꿍으로 액션 활극을 보여준다. 그 부분은 신선했고 묘한 쾌감을 주긴 했습니다 마지막 검은 주교와 마지막 싸움에서도 그런 식이어서 다소 孫명이란 소견은 했다. 엑소시즘에 대한 어느 정도 얘기는 보여주면서 얘기하면 되는데 소재만으로 쓴 것 같아 그렇다. 중간 에피소드 수진(박지현)이 과인당하는 장면은 좀 아쉬웠다. 좀 더 에피소드를 풍부하게 할 수 있었다.검은 주교와 직접 연결된 인물로 귀신에 빙의됐는데도 별로 드러나지 않은 인물이었다. 이를 증거로 검은 주교로 연결됐다면 갈수록 스토리 전개가 풍부해지고 흥미로웠을 것이다. 물론 배우 박지현의 연기를 보면서 더 보고 싶다는 내 욕심도 한몫했지만 줄거리였다. 마지막 용후의 검은 주교와 액션 장면은 약간 만화적으로 그린 것 같지만 좀 더 인간의 모습으로 음습하게 싸웠으면 더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은 있었다. 덕분에 다양한 액션 장면을 볼 수 있었다.박서준은 영화에서 좋은 몸과 좋은 연기로 선보이며 극을 이끌어 간다. 현재로서는 심각한 역할보다는 좀 더 가볍고 발랄한 역할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. 오랜만에 안성기가 과인왔는데 기억에 요 몇년 못봐서 더 기뻤다. 얼굴만 익힌 우도환은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역할을 적절하게 해낸 것 같다. 더 사악한 표정을 짓지 못한 점은 조금 아쉬웠지만 의외로 최우식이 과인과 놀랐는데 이승준과 모두 특별 출연인데 출연 장면이 너무 많다.​, 올해 들어 엑소시즘을 소재로 한 영화가 2개 학과에 다니는 개봉하고는 의미 밖이었다. 그 밖에도 요즘 대한민국 영화에서 이런 소견의 영화 분야가 과인과 다소 의아하긴 하지만 반가운 생각도 든다. 아마 엑소시즘에 관한 스토리가 더 많았고 그에 대한 원류와 해결에 관한 스토리도 영화에서 언급됐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액션이 많아서 당연했다. 종전과는 다른 형식과 방식으로 엑소시즘에 대한 비법이었지만 덕분에 덜 무섭지 않았나 싶어요. 하나 일부러 맨 앞에서 관람했는데, 덕분에 좀 더 재미있었다.핑크팬더의 자결적 한 장면: 용후의 왼손 빛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